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레저보트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보트산업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레저보트산업의 현황과 정책을 분석하여 향후 해양레저보트산업의 발전방안을 제시
및 감성산업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 산업임이 분명하다. 엄연히 게임 산업은 문화산업의 하나로 볼 수 있고, 컴퓨터 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며 컴퓨터로 가상의 오락문화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다양한 장점이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고 본인 스스로 ‘자랑’을 하겠지만,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경험이라는 결과보다는, 경험을 하게 된 이유, 경험의 과정, 경험을 통해 얻게 된 교훈 등을 더욱 궁금해한다. 이런 요소들을 바탕으로 지원자의 성격을 다각도로 분석하게 되는 것입니다.
서론
문제제기
강남구 개포동 영동5교 밑 양재천 산책로 옆에는 열댓개의 컨테이너와 비닐텐트들이 자리잡고 있다. 사람이 사는 곳이라기 보다 인부들의 작업장을 연상케 하는 이 곳은 실제로는 60여 명의 자활 노숙인들의 보금자리이다. 여기 사는 사람들은 헌 옷과 고물을 주워 팔며 생활을 이어
연구회의 보고를 받아들여 「경제적 규제는 원칙적으로 자유롭게, 사회적 규제는 자기 책임을 원칙으로 최소한으로」라는 규제 완화에 관한 기본적인 사고방식을 확인하는 한편, 94년도 중에 규제 완화 추진 계획을 마련한다는 수순이 정해졌다. 여기서 규제 완화는 비로소 본격적인 실행 단계
방안」, 월간 복지동향, 2010. 8. 10.
“기초노령연금은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공적부조제도임. 기초노령연금제도는 노인빈곤 완화를 위해 국민연금제도가 성숙되기 이전까지 과도기적 단계로 도입되는 한시적 공공부조제로서, 향후 연금제도가 성숙해짐에 따라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비율은 감소될 것
문제점을 인식하고 언론에서는 “신자유주의의 종언”을 선언하며 신자유주의적 경제체제의 수정 또는 새로운 경제체제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명박 정부는 이런 경향과는 달리 더욱더 신자유주의적 경제체제를 지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한국사회의 경제체제가 신
전환기(개혁)에 대한 것을 간략히 살펴보고, Ⅳ절에서는 한국 경제의 현 상황을 살펴보고 구조 조정을 평가한다. Ⅴ절에서는 바람직한 한국 경제의 개혁의 과제와 방향에 대해 점검할 것이다. Ⅵ절에서는 일본 장기 불황의 타개 방식 비교를 위해 장기불황 극복을 위한 일본정부의 대책을 살펴보겠다.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게임 산업에는 모든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산업적 특징도 강한 것이 사실이지만 특정게임에는 그 문화권의 사